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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고객만족 타운미팅 문제해결능력 함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 : 4,379
담당부서 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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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 비즈니스스쿨에서3.6~3.31까지 총 8회(40명/1차)에 걸쳐 2006. 6급 이하 일선공무원 315명이 고객감동 타운미팅 위탁교육 실시 -

 은평구는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적응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기업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하여 3.6~3.31까지 총 8회(40명/1차)에 걸쳐  6급 이하 일선공무원 315명이 고객감동 타운미팅 위탁교육을 갖는다.(5급-5명, 6급-47명, 7급 이하-263명)
 
 전년도 고위ㆍ중견관리자 252명에 대해 변화혁신 합숙교육을 실시한 결과 전 직원에의 확대의견을 반영하였고, 토론과제였던 교육참여 활성화방안을 수렴하여 이수자에게는 교육점수도 부여한다.
 
 본 교육의 목적은 GE사가 기업경영시 우리나라 1년 예산과 맞먹는 높은 매출을 이룩하기 위해 활용한 워크-아웃(work out) 타운미팅의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는데 있다.
 
 ▲은평구청의 현안문제 제시 ▲ 실무담당자들의 원인분석 ▲ 상ㆍ하 직급 구분 없이 격의 없는 토론 ▲ 분임별 토론자들의 의견교류를 통해 해결 대안을 산출해내는데, 토론을 통해 단기 성공과제(최소비용으로 최대효용)와 미래과제(많은 비용과 시간 소요, 최고경영자의 실행의지 필요)를 생성하고 실무에 반영하여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전년도는 교육업체에서 제시하는 혁신과제를 답습하였으나 금년도는 은평구청의 문제해결대상 토론주제로 청렴한 공직자상 정립, 여직원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인력운용,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시 주민참여 확대, 주민자치센터 주민참여 활성화, 학습동아리 활성화,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 쓰레기처리 등 거주환경 개선, 인사평가체계 개선, 고객의견수렴과 활용,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 등을 제시한다.
 
 (주)능률협회컨설팅 소속 수석연구원 2명의 강의 후 분임원들 스스로 해결대안을 생성하여 발표하고 감성서비스 제공방법을 실습한다.
 
 특히 구에서는 이번 일선공무원 315명의 2일간 교육을 통해 은평구청 혁신의식 함양과 방향설정, 공직자 청렴도 향상,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헌장 운영 등에 큰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하고 교육에 전념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교육종료 후 4월에 결과보고서를 배부하고  확대간부 회의시 프리젠테션 보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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