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이행기준
-
우리는
고객중심 업무수행을 원칙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위한 공간과 편의시설 제공, 환경개선, 친절하지 못한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소요비용과 고객의 편익에 따라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도록 구정에 반영하고, 고객의 권리와 업무수행시 알게 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는
전자정부 추진에 따라 꼭 필요한 서류만 요구하겠습니다.
-
우리는
소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맞이와 응대자세
-
우리는
친근하고 정감있는 음성, 단정한 용모와 복장, 따뜻한 인사를 동반한 안내 그리고 정중하고 예의바른 자세로 응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는 전화응대나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 고객이 방문하시면 상담석에 안내하고 3분 이내에 응대하겠습니다. 또한 담당 공무원이 아니어도 방문고객이 안내받지 못하고 있음을 알게 되면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우리는
전화응대시 신속하고 친절하며, 부서와 성명을 밝혀 신뢰하실 수 있는 전화응대를 생활화하고, 전화답변이 불가능한 경우 30분 이내에 회신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담당공무원 부재시라도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선을 다하여 처리하며, 잡담, 식음 등의 사유로 민원업무처리를 지연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친절관련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고, 외부고객뿐 아니라 공무원 등 내부고객간 친절응대 실천으로 좋은 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충실한 구 누리집 운영
우리는 구 누리집 에 자치법규, 민원상담, 구정홍보 사항 등 최신자료를 성실하게 게시하여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 공무원 공개
우리는 청사 내 공무원의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발송문서, 안내문 등의 실명제
우리는 고객에게 발송하는 모든 문서, 각종 고지서, 안내문 등에 담당자의 부서와 전화번호, 성명을 반드시 명기하겠습니다.
투명한 공개행정 구현
우리는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정보공개제도', '새올전자민원창구'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 민원여권과에서 신청
- 새올전자민원창구 http://eminwon.ep.go.kr
고객의 비밀보장
우리는 모든 업무처리시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을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제안,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조치
고객제안 채택시 - 5천원 상당 물품보상
우리는 고객제안이 채택되어 구정업무에 반영되면 보상해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정중한 사과와 시정 후 다시 제공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감사담당관 민원순찰팀(02-351-6066~6068)에 연락해주시면 공무원의 성실한 응대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먼저 공무원에게 폭언을 한 경우 외에는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공무원 조치와 전화응대교육을 하겠습니다.
- 관련규정에 의하여 확인이 가능함에도, 불필요한 서류를 요구한 경우
- 고의가 아닌 단순 실수·착오로 업무를 처리하거나 안내를 잘못한 경우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시정하여 다시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 - 5천원 상당 물품보상
- 본 헌장 공통이행기준 중 아래항목을 실천하지 않은 경우
- 고객맞이와 응대자세 미실천
-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미실천
- 본 헌장의 부서별 세부이행기준을 실천하지 않은 경우
- 각종 민원처리기한 미준수시
- 명백한 고의, 불성실, 중과실 등으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다음의 구 누리집, 서면, 전화로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의견접수 주소
- 우편주소 (03384) 서울시 은평구 은평로 195 (녹번동 84번지) 은평구청(해당부서 또는 감사담당관)
- 은평구 누리집 http://www.ep.go.kr
고객에 대한 협조의뢰 사항
- 정확한 고객요구사항 파악과 수렴이 고객중심 구정발전의 초석이 되므로 바쁘신 중에도 많은 의견제출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모든 업무는 신속하게 처리되오니 대기자 폭주시 질서유지를 부탁드립니다.
- 법규정 제한 등으로 업무처리결과에 불만족하신 때는으로 널리 이해하여 주시고 규제업무나 격무부서에 근무하는 애로사항을 헤아리셔서 고성과 폭언을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친절한 업무수행으로 감동을 받으셨다면 구 누리집 칭찬합시다 에 직원 성명을 게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청렴담당관 민원조사팀
- 연락처 02-351-6068
주의 최종수정일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