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하수민원처리 빨라진다 | |
담당부서 | 치수방재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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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2-350-3532 |
그 동안 민원인이 구 또는 동에 신고하면 민원처리대장에 기입후 오전민원은 오후에 오후 민원은 익일 오전에 직원 및 하수기동반이 현장 조사후 조치하여 민원처리 기간이 최대 2일 이상 걸리던 현행 방식을 동담당 직원 또는 민원인이 직접 하수기동반에 신고하면 현장에서 민원인과 함께 합동조사후 처리 진행과정과 결과를 민원인에게 문자서비스로 알려줌으로써 구정에 대한 투명성을 높혔으며, 신속한 민원처리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민원처리 기한을 단축하여 주민불편사항을 조기에 해소하고 구정 신뢰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를 위하여 구에서는 권역별 기동반 작업반장 및 동담당 직원 연락망을 동사무소에 통보하여 민원처리시 민원인에게 알려주는 등 업무에 활용토록 하였으며, 민원사항 및 조치결과를 바로바로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참고로 2007년도 민원처리 현황은 2,062건을 접수․처리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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