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신사1동, ‘우리가 함께 만드는 2025년, 신사에서 추억을 담다’ 실시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238
담당부서 신사1동
연락처 02-351-5345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은 지난 18일 ‘우리가 함께 만드는 2025년, 신사에서 추억을 담다’ 1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더 좋은 은평 사업 공모에 선정돼 11월까지 중장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홀로 사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나들이하며 직접 찍은 사진을 연말에 달력으로 제작한다. 총 10회 과정으로 혼자 지내는 시간이 참여자들에게 이웃과의 만남과 외부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18일은 첫 시간으로 사업의 목적과 일정, 참여자의 역할 등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참여자 간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관내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공간 대여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으로 스마트 폰 사진 촬영과 결과물 공유 등을 위한 오픈채팅방 가입 방법이 진행됐다. 

전봉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참여자분들과 소통하며 신사1동에 관한 관심과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서현 신사1동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시고 협조해 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찾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