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역촌동, ‘함께하는 행복한 하루’ 요리 나눔 봉사활동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160
담당부서 역촌동
연락처 02-351-5313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역촌동은 지난 3일 ‘역촌 ㅎㅎㅎ(함께하는 행복한 하루) 요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행복한 하루라는 이름의 ‘ㅎㅎㅎ’ 봉사활동은 사회적 고립 가구의 관계망 형성을 위한 지역사업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관내 저소득 1인 가구 35명에게 고추장불고기, 상추 깻잎쌈을 전달했다.
  
역촌동 우리동네 돌봄단과 저소득 1인 가구는 직접 반찬을 만들어 1인 가구의 식사 지원과 안부 확인을 하고, 반찬을 지원했다.

우리동네 돌봄단 봉사자는 “직접 정성을 다해 만든 반찬이 홀로 지내며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의 건강과 마음 챙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유관 역촌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시간을 내어 정성껏 반찬들을 만들어 전달해 주시는 봉사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추후 1인 가구가 자조활동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앞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