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은평구, ‘내가 사는 곳은 내가 지킨다!‘ 여성민방위대 기본교육 실시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134
담당부서 안전관리과
연락처 02-351-7715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30일 서울시청 충무시설을 방문해 구 여성민방위대와 담당 직원들의 임무 수행을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여성민방위대원이 구의 안보·안전지킴이로서 비상사태시민방위대원의 임무를 수행하고 위기 대응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이다. 교육대상자들은 민방공, 지진, 화재와 같은 비상시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충무시설 내 상황실, 화생방 방호시설, 발전시설, 식량‧물품 저장공간 등을 견학하며 비상대비업무 체계에 대해서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 여성민방위대는 3월 해빙기 취약시설 점검, 4월 국민안전의 날 비상용품함 홍보 등 안전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 중이다.

전혜정 대장은 “구민들의 안전에 일조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서울시청 충무시설에서의 기본교육은 여성민방위대와 구 직원들이 비상사태에서의 올바른 대처방식을 배우고 대원의 의무를 상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