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은평구, 자립준비청년 개인별 사례관리와 맞춤형 지원 확대 실시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132
담당부서 가족정책과
연락처 02-351-6207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원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을 적극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보호시설·위탁가정에서 퇴소해 자립하는 청년을 일컫는다. 이들 시설에서는 통상 만 18세가 되면 자립해야 한다.

구는 개인 상담을 통해 자립 준비, 밀착 사례관리, 자원 연계 등 개인별 자립 계획을 수립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자원을 지원한다.

자립준비청년의 경우, 혼자라는 생각이 강해 누군가와 관계망을 형성하는 것을 회피하는 성향이 있다. 그래서 개인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마음의 의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은평구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 190여 명 중 현재 30여 명의 상담이 진행됐다. 구는 올해 110명을 목표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은평자립준비청년청은 사회복지사와 심리상담사가 자립 상담을 도와준다. 새집을 구하는 과정에 동행해 부동산 계약에 도움을 주고, 필요시에는 긴급 주거지 마련 비용을 지원한다. 상담을 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지원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보증금 지원, 개인별 재정 상담, 심리 정서 지원, 선배들과의 멘토링 등의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건강하게 홀로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