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은평구,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111
담당부서 가족정책과
연락처 02-351-6248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오는 26일까지 아동권리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될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권리 전문강사’란 아동 스스로 본인의 권리가 무엇인지 바르게 인지하고 주장하며, 그 과정을 통해 타인의 권리 역시 존중받아야 함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아동 인권교육에 특화된 전문인력이다.

은평구는 2020년부터 직접 전문 강사진을 양성해 2021년부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현재까지 2천9백 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올해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이전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주 1회 하루 3시간씩 총 15시간 은평구청에서 열리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교육은 여러 인권기관에서 위촉 강사로 활동해 온 강사진들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아동권리 일반론부터 권리교육 교수법에 이르기까지 여러 이론과 사례들을 학습한 아동권리 교육 전문가로 육성된다.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는 올해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의 강사로 관내 학교에 파견돼 은평구 아동권리 지키미로 활동한다.

참가대상자는 접수일 현재 은평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2023년 이전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수료생으로 총 20명이다. 참가신청서는 은평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소식·알림, 강좌/교육 게시글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해당 이메일로 가능하다.

은평구 관계자는 “지역사회로부터 시작되는 풀뿌리 아동권리 교육이 결국 큰 나무가 돼 우리 사회 인권 감수성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가 그 시작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