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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은평구청 주차관리과 담당자 민원처리 미흡 및 민원처리 담당자(이경민)의 제식구 감싸기 추가요청
접수번호 | 81688 | 등록일시 | 2024-03-26 14:04: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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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 얼마전 주차관리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였는데 주차 담당자의 큰소리와 주차기준 설명 미흡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어제 주차 담당자가 민원 답변을 제식구 감싸기만하고 있고 정확한 답변을 하지 않아 금일 전화통화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민원처리 담당자는 저와의 통화가 화가 난다고 하고 정확한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본인 직원에게 큰소리를 쳤고 그 직원은 감사실 문의에 대해서만 문제가 있었고 다른건 문제가 없다고 하여 제가 "왜왜" 부분과 10m기준에 대해 정확한 사실 고지 하지 않은것에 대하여 문의를 하니 그제서야 그부분도 미흡했다고 하는등 전혀 민원처리를 하지 않았고 제식구 감싸기만 급급하였습니다 또한 저와의 통화가 화가난다하며 민원처리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었습니다. 은평구청에서 예전에도 이런한 일이 발생한 이력도 있고하여 해당부서가 아닌 감사과에 전화통화를 하고 요청을 하였으나 결국 해당부서 담당자가 민원처리를 하고 불성실한 태도와 언성으로 민원처리를 하여 재답변을 요청합니다. 이에 대해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니 다시 민원접수를 하면 감사과에서 성실히 답변을 준다하여 민원을 신청합니다 은평구청 감사과에서는 주차관리직원과 구청직원(이경민)과의 부적절한 커넥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저와 민원처리 담당자의 통화내역을 확인하시고 문제점을 확인하시고 감사과 직원이 저에게 직접 전화 주시길 요청합니다 통화내역이 필요하시면 제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1. 안녕하십니까? 은평구청 감사청렴담당관입니다. 구정에 대한 귀하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은 주차단속 안내 직원과 상담을 받는 과정에서 정확한 단속기준에 대한 설명을 받지 못한 점과 부적절한 응대에 관하여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민원처리 담당자의 불성실한 답변으로 불편을 겪으신 사안으로 이해됩니다. ○ 먼저 민원상담 시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를 해 드렸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응대로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처음 귀하와의 통화시 안내 직원이 주차단속 기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하지 않은 점과 귀하께 부적절한 발언을 하고 불친절 신고부서 문의에 대한 안내를 제대로 못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 또한, 응답소 민원처리 담당 직원의 답변을 확인한 바, 안내 직원이 민원인에게 부적절한 말을 한 부분과 주차위반 기준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은 점에 대한 답변이 없었음을 확인하였고, 응답소 민원처리 담당 직원과의 통화에서도 제기하신 민원 내용에 적절히 답변을 하지 않은 건에 담당자는 처음에는 인정하지 않았으나 이후 대화 중 인정한 사실 및 통화중 귀하께 담당자의 다소 부적절한 발언도 확인하였습니다. ○ 응대과정 및 민원제기에 따른 답변에서 불편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 다시 한 번 위로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엄중 경고 조치할 예정이며 정확한 업무숙지 및 민원응대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부서는 추후 유사한 민원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3.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감사청렴담당관 민원조사팀(☎ 02-351-6069, 담당자 심영일)으로 연락해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1. 주차관리직원과 구청직원(이경민)과의 부적절한 커넥트가 있는지 확인 안됨 2. 주차관리직원과 구청직원의 엄중경고? 처리결과 3. 직접 연락요망 요청하였음에도 요청불응 4. 공무원이 전화한경우 녹음 안되고 오히려 민원인에게 녹음파일 요청(근무태만 및 본인들의 잘못을 인정안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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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
답변여부 | 답변원함 |
답변
담당부서 | 감사청렴담당관 | 담당자 | 심영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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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2-351-6069 | 답변일시 | 2024-04-03 17:44:16 |
중간회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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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은평구청 감사청렴담당관입니다. 구정에 대한 귀하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은 기존 '구청장에게 바란다(접수번호 81549)'로 신청한 민원의 답변을 받았으나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문의를 요청하신 사항으로 이해되며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 당시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주차관리 직원과 민원처리 담당(이○○)과의 부적절한 커넥트는 조사시 발견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부서에 귀하의 민원내용을 통보하였고 관련 직원에 대하여 엄중 경고 및 추후 유사한 민원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팀 직원들에 대하여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토록 조치하였습니다. ○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 등록 후 다음날 바로 전화를 드렸어야 했으나 미처 전화를 드리지 못한 점에 사과 드립니다. ○ 우리 구는 부서에서 외부로 전화를 할 경우 통화 자동녹음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당시 민원사항을 조사하기 위하여 귀하와 민원처리 담당(이○○)과의 통화 내용이 필요하였고 귀하께서 민원신청시에 통화내역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여 귀하께 양해를 구하고 통화내용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민원처리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감사청렴담당관에서는 민원 재발 방지를 위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이고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해 해당 부서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3.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감사청렴담당관 민원조사팀(☎ 02-351-6069, 담당자 심영일)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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