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참여

은평마을지원센터 소식

구민참여 > 마을공동체 > 은평마을지원센터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마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작성일 : 조회 : 5,625
담당부서 희망마을담당관
★전자책 다운로드 링크 : http://gov.seoul.go.kr/archives/50010


지난 2013년 10월부터 11월말까지 두달동안 진행된 시민 마을공동체강연 '마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기간 중 총 7개 주제에 대해서 16명의 마을사례 강연이 펼쳐졌고, 총 350여명의 일반시민이 강연에 참여해주시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는데요.



이번에 그 강연의 강연 발표자료와 강연영상, 스케치기사를 담은 전자책이 출간됐습니다.

강연제목처럼 정말 '마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가 되었네요!



지금도 서울 곳곳에서는 마을공동체가 움트고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한데 모여 작당하고, 여럿이 함께 몸을 부대끼며, 너 혹은 나를 넘어 ‘우리’를 언급함으로써 ‘같이 살고 있음’을 확인하는 모든 순간이 지금의 서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마을공동체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서울이라는 대도시에서 ‘마을공동체가 뭐지?’라는 의문과 어떻게 하면 되는지 몰라서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 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강연이 '마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였습니다.



강연에 참여해주셨던 분들은 그때의 기억을 더듬으며, 자료를 다시 한번 보시며 마을공동체에 대한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관심에 불을 지필 수 있길, 강연에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마을을 여행하는 여행자의 마음에서 천천히 서울의 마을을 걷고, 느끼고, 생각하고, 감동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파일
N
은평마을지원센터 소식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협치담당관 협치공동체팀
  • 연락처 02-351-648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