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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신청방법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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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신청방법 및 처리
  • 신청대상
  • 1. 은평구(은평구시설관리공단, 보건소 포함)에서 처리한 사무 등에 대한 고충민원
 
  • 고충민원 제외대상
  • 1. 고충민원을 신청한 자가 신청의 원인이 된 사실과 이해관계를 가지지 아니할 때
  • 2. 고충민원 신청의 원인이 된 사실이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하였을 때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조사)
  • 3. 허위 또는 그 밖에 조사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될 때
  • 4. 구의회에 관한 사항
  • 5. 사적인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6. 행정심판, 소송, 감사원 심사청구 등 다른 법령에 의한 구제절차가 진행중인 사항
    (다만, 조정·중재가 가능한 경우는 조사)
  • 7. 검찰, 경찰 또는 기타 수사기관에서 수사 또는 조사가 진행중인 사항
  • 8. 판결, 결정, 재결, 화해, 조정 등에 따라 확정된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 청구요건
  • 1. 구민 30인 이상의 연서를 받은 대표자 (신청인대표)신청민원

  • 청구서식 및 작성방법
  • 1. 서식
  •   - 고충민원신청서 정보공개 청구서 다운
  • 2. 작성방법
  •   - 신청인 이름, 주소, 연락처
  •   - 고충민원 신청의 취지 및 이유, 그 원인이 된 사실내용
  •   - 고충민원 신청과 관련된 집행기관의 부서명 및 직원명
  •   - 소송 및 다른 법령상 불복 구제 절차의 신청 유무
  •   - 다른 기관에 고충민원을 신청한 경우 기관의 명칭 및 신청내용

  • 처리절차
  • 1. 고충민원 신청
  • 2. 신청문서 확인 : 기재사항 확인
  • 3. 조사여부 결정 : 조사여부 결정 및 담당옴부즈만 지정(단순민원은 관련부서 이첩)
  • 4. 조사 실시 :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 처리(특별한 경우 30일의 범위 안에서 연장 가능)
  • 5. 조사 결과 통지 : 신청인, 관련부서
 
  • 신청방법
  • 방문 및 우편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로195(녹번동) (은평구청) 3층 / 은평구옴부즈만 사무실
  • ☎ 전화문의 : 02-351-6066~7(팩스 02-351-5613)
  •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 은평구옴부즈만
  • 자료관리 부서:감사담당관
  • TEL:351-6067
  • FAX:351-5613
  • 최종수정일:2017-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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