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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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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안내
  • 어디서나 민원 처리제는
    • 일상생활에 바쁘신 주민을 위하여 인터넷 또는가까운 행정기관(시.군.구,읍.면.동)이나 농협. 축협.인삼협 에서 전국 중앙 및 지방행정기관, 대학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G4C로 신청하고 Fax 송부된 서류를 방문하여 교부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 행정입니다.
  • 발급대상 민원 : 293종 [취급민원종류]
    • 건축물관리대장,토지(임야)대장,토지이용계획확인원,토지가격확인원, 지적 (임야)도 등 지적민원
    • 지방세납세증명,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등 세무민원
    • 졸업,성적,재학,휴학 증명 등 대학민원
    • 병적증명,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납세증명 등 중앙행정기관 민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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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 신청 및 발급 절차
  • 인근행정기관(시.군.구,읍.면.동)의 민원부서 나 농협.축협.인삼협방문, 민원 신청(발급수수료 선납)
    • ※ 신청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는 신분증 제시
    • ※ 대리 발급 신청및 수령시는 위임장(위임자 신분증)과 수임자 신분증 필요
  • (행정)기관간 인터넷(G4C)과 FAX 송.수신을 통하여 민원신청 및 민원서류 발급
  • 신청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서 3시간 이내에 교부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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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 전화신청 운영안내
  • 어디서나민원 전화신청
  • 운영개요
    • 타기관의 증명민원을 가까운 구.동주민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행정기관간 FAX로 민원서류를 전송받아 민원인에게 교부하는 제도
  • 대상민원 : 본인확인이 불필요한 민원신청
  • 운영기관 : 구청 민원여권과, 지적과, 16개 동주민센터
  • 운영방법 : 전화민원신청→ 접수→ 증명기관에 어디서나민원신청 → 교부기관증명수령 → 민원인에게 증명교부
  • 소요시간 : 신청접수후 3시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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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디서나민원 전화접수 및 교부창구
 
  •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 민원인이 민원서류의 수령을 원하는 행정기관에 전화로 민원신청
    • ※ 민원인은 전화민원신청시 민원명, 발급건수(통수), 신청인 인적사항 (성명, 주민번호, 본인과의 관계), 전화번호 등을 교부기관에 알려줌.
    • 전화민원 신청은 반드시 본인 또는 가족에 한하여 신청하되, 민원서류 발급자의 범위를 제한하지 않는 민원서류에 대하여는 본인이 수령하지 못할 경우, 대리수령자 성명을 알려줌.
  • 전화로 어디서나민원을 신청할수 있는 민원종류는 1인1일5건 이내, 건당 발급통수는 3통 이내임
  • 민원서류 찾는방법
  • 교부창구에서 민원인의 신분증제시와 수수료(수입증지대) 납부후 민원서류수령
    • ※ 전화민원 신청후 15일이 경과할때 까지 수령하지 아니할 경우는 종결처분되므로 행정력이 낭비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관리 부서: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 TEL:351-6414
  • FAX:351-5626
  • 최종수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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